Subscribe Us

header ads

역류성 식도염에는 조청이 효과가 좋다.

 

  역류성 식도염

한국인의 10명중에 1명은 역류성 식도염이 있죠. 속 쓰리고 답답하고 신물이 넘어오는 경우 말입니다. 필자도 몇십년을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신경이 쓰입니다. 처음엔 병원에 내시경 받아 약 처방 받고 한동안 괞찮다가 다시 재발하고..... 양배추즙 먹기, 감자즙 먹기, 감초에 대추 넣어 다려 먹기, 꿀 먹기 등등.... 대충은 이것 저것 해 보았죠. 하지만 만족 스러운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.


  조청

그러다가 검색하다가 조청에 대한 정보를 습득 하였습니다.  위를 편하게 하고 공복에 포만감을 준다고 해서 구매해 섭취해 보았습니다.  기존에 해 보았던 방법보다 바로 효과를 볼수 있고 새벽에 허기짐을 느낄때 조청을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더군요. 체질에 따라 각자 다를수 있겠지만 필자가 느끼기엔 그렇습니다. 조청은 엿기름+쌀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이라 친환경 음식이라 할수 있겠지요. 집에서도 만들수 있습니다. 


  필자의 섭취 요령

1. 컵에 3분의 1 정도 조청을 넣는다.

2. 알긴산 나트륨(식품 첨가물)을 티스푼의 15-20%(한꼬집) 정도 넣고 젓가락으로 휘젓어 잘 혼합한다. 

알긴산 나트륨은 물과 혼합은 어렵지만 조청과는 혼합이 잘 됩니다.

알긴산 나트륨(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성분) 성분이 위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넣어 봅니다.  필자에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는 제대로 확인해 볼수 없었습니다.  첨가 여부는 각자 선택 사항 입니다.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.

3. 혼합한 컵에 80-90% 물을 넣고 반꼬집의 천일염을 넣고 한번더 젓가락으로 휘젓어 혼합한다.

천일염이 부족한것이 위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기에 필자가 넣어 본 겁니다. 이 또한 첨가 여부는 각자 선택 사항입니다.  구매한 조청이 점도가 높아 혼합이 어려우면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넣고 데운다음 젓가락으로 저으면 잘 됩니다. 필자는 그게 귀찮아서 오뚜기 조청을 사용 합니다.

 

  주의 사항 및 필자 생각

 조청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줌발에 비실비실 합니다. 물을 따로 충분히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. 

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커피는 끊었지만 담배는 못 끊었습니다.  커피, 담배, 밀가루, 짠음식, 매운음식, 등등.... 무슨 재미로 살죠?   ㅎㅎ

큰 돈이 들어 가지 않습니다. 조정과 알긴산 나트륨(선택 사항)을 구매해 섭취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. 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만......  필자는 조청과 "위엔싹"위장약을 병행 섭취 하고 있습니다.




댓글 쓰기

0 댓글